본문 바로가기
나는 씨엘이다!

다이어트 키토김밥 만들기 "저탄고지의 약점 수월하게 넘겨보자!"

by 하이 씨엘 2021. 6. 11.

안녕하세요 씨엘입니다!

 

몸도 좋지 않으면서

블로그를 두 개 운영하다 보니 

이게 진짜 잘 안되네요 ㅎㅎㅎ

 

네이버에는 일상을, 

티스토리에는 정보성 글들을 올려보려고 노력 중인데 

정보가 있어야 말이죠 ㅋㅋㅋㅋ

 

그리고 모바일은 역시 네이버 블로그 쪽이 훨씬 편리하게 되어있어서 

짬 시간 모아 하는 블로거인 저에게는 네이버가 손이 쉽게 잘 가네요~~

하루빨리 티스토리에도 여러 기능들이 붙길...^^

 

여담이었고요. 

오늘은 다이어트라면 입만 아픈 

식탐의 끝을 보여주는 

저 같은 사람을 위한 키토 김밥 만들기를 해보려고 해요~

 

서점을 갔는데 공감 가는 책이 있더라고요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떡볶이는 먹고 싶어"라고요 ㅎㅎㅎ

이 메뉴는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김밥은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한 메뉴이고요 

저처럼 위장이 많이 늘어나서 계속 무언가를 먹고 싶긴 한데 

걱정이 되시는 분들에게 

순간적인 포만감을 확! 늘려주는 그런 메뉴랍니다 

 

우선 주재료가 밥 대신 두부랍니다 ^^

두부는 잘 아시죠?

다이어트인들에게는 필수 완전식품이라는 게 ㅋㅋㅋㅋ

단백질이 듬뿍 들어간 대신 탄수화물은 적고 포만감은 무지막지한 녀석이라 

두부를 열심히 먹다 보면 어느 순간 내 위장도 꽉 채워진 걸 느낄 수 있어요 ^^

 

저탄 고지를 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배는 부르지만 정신적인 포만감이 안 들 때가 있는데요 

이 두부는 정신적인 포만감까지 채워주는 아이랄까 ㅋㅋㅋㅋ

 

암튼 두부는 진짜 좋은 거 같아요~~

 

키토 김밥의 관건은 

두부를 잘게 부순다음 어느 만큼 꼭~~~ 물기를 없애주느냐인데요 

 

저는 면 보자기를 이용해서 

정말 있는 힘껏 짜 주었답니다. 

 

단 하나의 수분도.....

라고는 하지만..

손목에 힘이 모자라 

그냥 볶으면서 잘 날려보기로 ㅋㅋㅋ

 

요정도.. 고슬고슬

완전 수분이 날아가서 

나날이 떨어질 정도가 되어야 다 볶아졌다고 할 수 있어요. 

 

그냥 볶기만 하면 맛없으니까 

반드시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서 볶아주세요~

 

그냥 맛있는 두부 알알이 볶음이 완성될 거예요 ^^

 

 

계란은 기본 배를 불려주기 때문에 

이 또한 빠질 수 없답니다. 

원래는 얇게 부쳐서 저며줄 생각이었는데 

 

사실 뱃속에 들어가면 다 똑같다며 ㅋㅋㅋ

 

대충 뚱뚱하게 부쳐서 얇게 잘라줬어요 ㅋㅋㅋㅋ

 

 

당근은 정말 중요해요!

당근 볶볶 ㅋㅋㅋㅋㅋ

 

카로틴으로 눈과 피부 노화야 좀 천천히 와다오~~

 

 

어묵은 전체 간을 잡아주는 메뉴로 꼭 필요해요 ^^

 

김밥 자체를 몇 장 안 할 거라 딱 2장만 구웠어요 

 

간은 간장과 설탕으로 ㅋㅋㅋㅋㅋ

 

(한놈이라도 달큼해야 ㅋㅋㅋㅋ) 

 

 

김에 어묵을 먼저 깔고 두부볶음을 올려줬어요

당근과 계란 그리고 집에 놀고 있던 매실까지!

(매실 외에도 장아찌 종류라면 입맛을 돋워주고 간을 잡아줘서 좋겠더라고요 ^^)

여기에 단무지도 작게 잘라서 넣어줬답니다 ^^

 

 

두부의 퍽퍽함이 약간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요!

 

그리고 맛도 맛이지만 

포만감이...!!!!

 

아침으로

두줄 먹었는데 

점심은 다 못 먹겠더라고요 ㅎㅎ

진짜 포만감 갑! 인 키토 김밥 

요즘 유행을 하는 건 한 번씩 먹어봐야 할 거 같아요 

다 이유가 있는 거라 ㅋㅋㅋㅋ

 

엄청 배부르고 

맛도 있고 

내용물을 다양하게 넣을 수 있어서 

질리지 않게 먹기 좋을 거 같아요 

 

두부 베이스만 동일하고 나머지는 다양하게 넣으면 될 듯해요~~

 

요것만으로도 

다이어트 왠지 반은 성공한 느낌?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건강한 다이어트 김밥 드시고 

여름 오기 전까지 살 좀 빼봅시다요!

 

아자아자 아자!

 

반응형